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작,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 영상./ 사진=한국타이어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작,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 영상./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자사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의 프로페셔널 콘셉트와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자인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세계 유수 디자인 대학과의 공동연구로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비전과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신시내티 대학교 산업디자인과 교수 및 학생과 함께 '도시 재구성'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친환경,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기술이 갖춰진 미래 환경에서 모빌리티가 단순 이동목적이 아닌 삶의 공간으로 도시를 변화시키는 모습을 그려냈다는 설명이다.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 본상을 수상한 'HPS-Cell'은 한국타이어의 기술인 'H.I.P'가 적용된 플랫폼이다. 이번 시상에서는 비주얼 우수성과 완성도, 개성과 고유의 가치 등을 평가하는 형태·시각적 요소와 차별성·특징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0 프로젝트 영상은 지속가능성과 사회 기여도를 평가하는 영향력·책임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