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kema, 연구개발 디지털화 파트너로 Dotmatics 선정
[사진: Arkema, Dotmatics 로고]



혁신적 연구개발을 위한 실험데이터 워크플로우의 자동화를 이끄는 scientific informatics 솔루션 회사 Dotmatics Ltd. (이하 Dotmatics)는 영국시각 4월 13일 오전 10시, 특수 소재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 Arkema의 R&D 디지털화 프로젝트에서 정보학 분야 파트너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Dotmatics의 통합 전자 연구노트(ELN)는 프랑스에 있는 Arkema 연구소에서 800명이 최소 5년 이상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될 예정이다.

화학 산업에서 전 세계적으로 실험 워크플로우 디지털화를 통해 R&D분야 혁신을 꾀하고 있는 시점이며, 본 계약은 R&D 데이터에 대한 접근방법을 현대화하고 신제품 설계 시간을 단축하려는 Arkema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된다. 목표는 모든 실험 데이터의 디지털 연속성을 확보하며, 통계, 계산, 모델링, 인공지능으로 구동되는 화학물질 및 재료 개발의 혁신을 촉진하는 것이다.

Dotmatics는 Arkema 연구원들에게 실험 기록, 물질 관련 엔티티 등록과 샘플 추적, 데이터 검색, 데이터 분석을 포함한 통합 ELN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 통합 플랫폼은 합성 화학, 제제(formulation), 폴리머에 걸친 Arkema의 다양한 워크플로우를 수용할 수 있으며, 연구자는 모든 R&D 데이터를 내부에서 추적, 공유, 보호 및 이용할 수 있으며, 외부 파트너와의 공동 작업을 용이하게 한다.

Dotmatics의 CEO인 Steve Gallagher박사는 “R&D 디지털화 프로젝트를 진행할 파트너로 선정되어 기쁘다. 또한, Arkema가 Dotmatics의 글로벌 커뮤니티에 함께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

Arkema의 연구원들은 Dotmatics의 ELN을 도입함으로써 언제든 기록된 R&D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웹 기반으로 데이터를 빠르게 기록하고, 검색 및 고급 분석을 결합하여 의사 결정을 지원함으로써 연구원들이 혁신을 이끌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Arkema R&D 디지털화의 담당자인 Gérard Guilpain는 “ELN은 연구소에서 생성된 실험 결과를 처리하기 위한 기본적인 디지털 빌딩블록(Digital Building Block)이다. Dotmatics를 선택함으로써 데이터 및 작업 접근방식을 현대화하고, 디지털 연속성을 위한 공간으로 클라우드 인프라를 채택하여 더욱 신속하게 연구 데이터에서 가치창출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Dotmatics의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