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라? 조회 수가 높은데? 인기 많은 MICE 소식

안녕하세요. 한국경제신문 MICE 전문 미디어 올마이스 아나운서 이규원입니다.

오늘은 올마이스에서 MICE 관련 조회수가 높은 2가지 행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행사는 한국MICE협회에서 주최하고 울산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2021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입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4월 29일부터 30일 이틀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합니다. 참가대상은 국내 MICE 관련 기업, 주최자, 유관기관, 관련 학과 대학생이며 페스티벌의 주요 내용으로는 기조강연과 다양한 세션을 통한 MICE VISION 제시, 환영만찬 및 오찬, 멘토링 세션, 유니크투어를 통한 MICE 업계 관계자 간 네트워킹 기회 제공, 전시 홍보, MICE 주최자 상담회를 통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보교류와 비즈니스 창출 기회가 주어집니다.

2021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과 함께 개관하는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유에코는 각종 전시회, 국제회의, 세미나, 문화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비즈니스 방문객을 위한 전시장 및 회의시설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시민들의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복합비즈니스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으니까요, 많은 참여 바랍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행사는 인천광역시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2021 인천MICE창업지원사업 참가자 모집'입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에서 MICE 산업분야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팀을 발굴하고, 사업화 자금과 경영지원을 통해 인천의 MICE 산업을 활성화하려는 이번 사업은 4월 19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대상은 창업 7년 이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및 예비창업자, 신청일 기준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상 소재지 인천광역시에 위치해야 하고, 예비창업자의 경우 협약 기간 내 인천을 소재지로 사업자등록을 하는 분들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

1차 서류 심사 및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25개 팀이 선정되고, 총 지원금 2억 2천5백만 원 및 창업 입주 공간 지원까지 다양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 중인 자, 타인에 의해 지식 재산권이 기 출원 또는 등록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는 신청 제외 대상이니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 올마이스에서 MICE 관련 높은 조회수를 유지 중인 2가지 행사를 소개해드렸는데요,신청 시 제외되는 항목들이 있으니까요 자세한 내용은 올마이스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한경닷컴 뉴스룸allmic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