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분석 전문교육기관 이패스비즈(대표 이재남)는 파이썬을 활용한 유튜브 크롤링 특강과정을 4월 22일과 23일 양일에 걸쳐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파이썬(python)은 개인은 물론 교육기관과 연구기관 그리고 산업계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데이터분석 분야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오픈소스 언어다.

유튜브의 영상 정보는 물론 댓글과 자막 등 다양한 형태의 텍스트 정보 중 원하는 데이터만 골라서 수집할 수 있는 크롤링 기능을 제공한다. 유튜브 크롤링은 관심 있는 정보수집을 위한 개인뿐만 아니라 재직 중인 회사나 기관의 상품과 서비스 관련 정보 수집을 희망하는 직장인에게도 필요한 기술이며, 파이썬을 활용할 경우 자동화까지 가능해서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특강은 pytube, moviepy, os, selenium, openpyxl의 파이썬 패키지 활용 방법과 코드설명, 그리고 코드작성까지 직접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오프라인과 줌라이브로도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오프라인과 줌라이브 모두 10,000원이며,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하루 3시간씩 이틀간 진행된다. 이패스비즈에서 파이썬과정을 수강 중인 수강생의 경우 50% 할인된 금액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패스비즈는 특강 참석자에게 강의노트, 코드, 그리고 복습을 위한 영상을 제공한다. 파이썬을 활용한 유튜브 크롤링 특강은 이패스코리아 파이썬 전임강사인 신동욱 코딩마스터가 담당할 예정이다.

교육과정, 이벤트할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패스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