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여파로 재택근무와 초·중·고 온라인 개학 등으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며OTT, IPTV를 통해 영화, 교육 등 콘텐츠 소비가 활발해지면서 초고속 인터넷과 티비(TV)결합상품 가입이 증가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자료에 따르면 전체 유료방송 가입자의 절반은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하반기 유료방송 가입자 수는 6개월 평균 3천360만1천484명으로, 같은 해 상반기보다 57만명이 증가했다.

초고속 인터넷과 함께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 신청 시 인터넷속도(100메가, 500메가, 기가)와 화질, 채널 수 등에 따라 다양한 상품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의 통신 서비스 사용 패턴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통신사별 현금지원 사은품이 상이하니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신사별 장단점과 할인, 현금사은품 등을 비교, 상담 받고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이다.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의 경우 기존 통신사를 재약정을 하거나 통신사를 변경할 수 있는데 재약정보다는 인터넷 신규 가입, 즉 통신사를 변경 설치하는 것이 현금지원 혜택을 더 많이 받아볼 수 있다.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현금 사은품은 경품고시제의 상한선을 준수해야 하는데 현금사은품 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당일 지급 등 자극적인 멘트와 무조건 높은 금액으로 홍보를 하는 업체라면 사기 업체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정보를 제공한 인터넷비교사이트 ‘통신나라’는 2008년부터 14년동안 운영중인 인터넷가입 관련 최대커뮤니티로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뿐만 아니라 LG헬로비전과 KT스카이라이프 등 모든 통신사의 요금과 현금지원 사은품을 비교할 수 있다.

특히 15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인터넷가입 관련 국내 최대 커뮤니티인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상황에 최적화된 1:1 맞춤형 상품 설계를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