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로 ‘집콕 시대’가 되어버린 요즘,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IPTV)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인터넷 신규가입 및 변경을 위해 ‘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넷플릭스 무료 시청, AI셋탑박스 등 각 통신사마다 제공하는 인터넷TV 결합상품, 유무선 결합 할인 혜택이 다양해지면서 이와 같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TV 결합상품은 약정 만기 시 재약정보다는 통신사 변경을 통한 신규 가입 설치가 더 많은 사은품과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에 인터넷 통신사를 변경하면서 휴대전화와 초고속 인터넷, IPTV를 결합해 할인을 받는 경우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인터넷가입 시에는 자신의 통신 패턴에 맞춰서 월 이용 요금과 온가족할인제도, 인터넷티비 결합상품 등의 요금할인상품, 서비스 품질 등을 면밀히 따져봐야 한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통해 통신3사의 요금제 비교 안내를 받아 가입하는 것이 편리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는 “일부 소비자의 경우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변경 현금지급 등을 검색해 업체를 선정하기도 한다”며 “하지만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을 중점으로 업체를 선정할 경우 사은품 지급 관련 사기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도 전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유선통신 서비스 판매점 사전 승낙서를 보유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실제 이용 고객들의 인터넷설치 후기와 현금 사은품 지급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가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온라인 판매 심사기준을 통과하고 이동통신사로부터 온라인 판매를 정식 승인 받은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은 법인 기업체로 고객들에게 SK, KT, LG 헬로비전 등 국내 모든 통신사 TV결합상품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가입하고 있는 오백(500)메가 기준 초고속 인터넷 및 IPTV결합상품 가입 시 경품고시제의 상한 기준 금액인 46만원까지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오후 4시 이전 설치 건에 대해서 ‘당일 현금 사은품 지급’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