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세탁기, 섬세하고 강력한 세척력…마이크로 버블 세탁기
위니아 세탁기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전자동 세탁기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올랐다.

위니아 세탁기 라인업 가운데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는 ‘위니아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가 꼽힌다. 마이크로 버블은 직경 0.05㎜ 이하의 초미세 공기방울이다. 마이크로 버블 코스로 세탁하면 잔류 세제 걱정 없이 섬세하면서도 강력한 세탁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별도로 부착된 발생 장치가 만들어낸 세밀한 마이크로 버블이 옷감 구석구석에 침투해 이물질을 수면 위로 끌어올리고, 헹굴 때 이물질과 잔여 세제를 말끔히 제거한다. 세탁이 진행되는 동안 끊임없이 발생하는 마이크로 버블이 세탁물 세정도와 헹굼력은 높이고 세제 투입량과 물 사용량은 줄여준다.

또 위니아 전자동 세탁기는 ‘다이내믹 인버터 모터’를 적용해 강력한 세탁력을 발휘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밖에 표준, 울·섬세, 찌든때, 애벌세탁, 속옷, 아기옷, 스포츠웨어 등 다양한 세탁 모드를 갖췄다. 탈수 효과를 높이고 싶을 때는 ‘바람건조 탈수’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탈수할 때 공기를 통 내부로 유입시켜 더욱 강력한 탈수 효과를 볼 수 있다. 10분과 20분, 30분 단위로 바람 건조가 가능해 탈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위니아 세탁기의 기술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중국가전협회(CHEAA)가 주최한 ‘2020 레드 탑 어워드’에서 ‘위니아 미니 3S’가 미니세탁기 부문 대상을 받았다. ‘위니아 미니 3S’는 건조와 세탁 기능을 모두 갖춘 콤보 모델로 중국 광군제(11월 11일)에 맞춰 출시된 프리미엄 신제품이다. 위니아딤채는 중국 미니 세탁기 부문에서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