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클라우드, 이탈리아에서 100% 만들어지는 천연 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침대·매트리스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올랐다.

라클라우드는 바디프랜드의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다. 생산과 봉제, 포장 등 모든 제품 공정이 이탈리아에서 이뤄지는 100% 천연 라텍스 침대를 판매한다. 라텍스를 절단해 사용하는 기존 슬라이스 제작 방식과 달리 전용 금형 틀에 천연 고무액을 부어 경화하는 ‘통몰드 던롭 공법’으로 제작한다. 매트리스 표면이 손상 없이 코팅 상태를 유지해 내구성이 높고 긴 수명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매트리스는 7년간 최적의 습도와 온도를 갖춘 자연환경에서 자란 최상급 고무나무에서 채취한 라텍스 유액으로 만든다. 친환경 소재인 최상급 천연고무를 주재료로 제작해 탄성과 복원력이 뛰어나다. 또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간균 등의 번식 가능성도 낮아 99% 항균력을 갖추고 있다.

유럽에서 여러 인증도 받았다. 이탈리아 CATAS 인증을 통해 라텍스 함유량 평균 93%를 인정받았다. 또 스위스 인체무해성분검사인 ‘OEKO-TEX’에서는 영·유아용 제품 적용 기준인 ‘클래스Ⅰ’을 획득하기도 했다. 국제시험인증업체의 분석 결과 발암물질인 라돈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인증을 받았다. 매트리스 제작 과정에 라돈 성분을 배출하는 음이온 파우더나 광물질인 모나자이트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7존 시스템’은 라클라우드의 독보적인 기술로 평가받는다. 천연 라텍스 특유의 탄성과 복원력에 기반해 신체를 7단계로 나눠 받쳐주는 구조다. 체압을 분산시켜 옆 사람의 움직임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독립 쿠션 효과를 낸다. 또 표면에 있는 수천 개의 공기 구멍은 통기성을 원활하게 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