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 '물로 오염된 공기 씻는다'…맘카페서 입소문
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에어워셔 가습기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올랐다.

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는 ‘물로 공기를 씻는다’는 개념을 2007년 처음 도입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물의 흡착력을 활용해 씻어주는 ‘워터워싱 시스템’이 적용됐다. 깨끗하면서도 미세한 수분을 머금은 공기를 기계 밖으로 내보내 최적의 습도와 쾌적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는 자연 기화 방식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수분 분자를 내뿜는다”며 “따라서 집안 곳곳에 고르게 가습 효과를 준다”고 말했다.

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는 음식을 조리할 때 발생하는 냄새를 없애주는 탈취 기능이 뛰어나고 암모니아와 아세트산, 포름알데히드 등 각종 유해 물질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유지비가 많이 들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으로 거론된다.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이 거의 들지 않고, 교체가 필요 없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필터를 채택했다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물 보충 시기를 제때 알려주는 ‘물 없음 알림 기능’은 제품의 편리성을 한층 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위니아딤채는 가습기 디자인에도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 에어워셔 가습기인 ‘스윗캔들’은 은은한 무드등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준다.

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는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서 선호하는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세척이 쉽고 소음이 적어 수면 도중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에어워셔 가습기는 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예방 효과를 인증받아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했다”며 “맘카페 등 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났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