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하이투자증권 대리
김현수 하이투자증권 대리. /사진 = 한경스타워즈

김현수 하이투자증권 대리. /사진 = 한경스타워즈

"승리하지 않으면 패배의 쓴 잔을 마셔야 하는 것이 주식시장입니다. 전력투구 하겠습니다."

'2021년 제27회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에 참가하는 하이투자증권의 김현수 대리는 25일 이같은 포부를 전했다.

김 대리는 "미국, 중국의 투자 회복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살피면서 국내외 금리동향을 주목해야 한다"며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채권금리가 급등한 가운데 경기민감주를 눈여겨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경기민감 업종 가운데 화학, 철강, 건설, 정유 관련주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했다. 또 "미래 기대수익이 아닌 현재 실적을 반영하고 있는 종목들도 주의 깊게 봐야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최근 증시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며 "상승장에서는 매도 포지션을, 하락장에서는 매수 포지션 전략을 가져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수방향성의 변화에 따른 시장 주도주 공략을 하는 것이 여전히 유효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26년째를 맞은 '2021 제27회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서 진행된다. 상반기 대회는 3월 29일부터 7월16일까지 16주 동안 열린다. 국내 주요 증권사에서 대표로 선발된 10팀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투자원금은 5000만원으로, 누적손실률이 20% 이상이면 중도 탈락한다.

'2021 제27회 상반기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를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문자로 실시간 매매내역을 받아볼 수 있는 '한경 스타워즈 모바일 서비스'는 1개월에 3만3000원이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