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인재일자리콘서트 현장채용기업 소개[피코피코, 레스토닉코리아]

'꿈을 향한 힘찬 걸음!' 2021 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 콘서트!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고졸 취업을 활성화하고, 청년실업 해소 및 능력 중심 사회 정착에 기여하고자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 벤처기업부와 한국경제신문에서 주최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3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온. 오프라인 하이브리드방식으로 개최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중 이번 행사에 가장 중요한 현장 채용면접은 24일 단 하루만 진행되는요, 참가자분들이 가장 궁금해할 고졸 인재 일자리 콘서트 현장 채용에 참가하는 기업을 2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으뜸중기제품'에 선정된 '피코피코'와 '레스토닉코리아'인데요.

먼저 피코피코는 신종 감염증 여파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고, 자동차나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신선한 공기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자, 국내 최초로 편백나무 원목을 활용, 피톤치드가 나오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개발하여 출시 한 달여 만에 3000대 이상 판매되고,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대형마트에서 환경 보호 차원에서 사라진 테이프와 노끈의 부재로 인한 불편함을 착안하여 친환경 소재 플라스틱 PC를 사용하여 최대 20KG까지 버틸 수 있는 '버티Go'라는 제품을 개발하여 특허 출원과 상표출원은 물론 다수의 공모전에서 아이디어와 기술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1년 침대 렌털 사업을 국내에서 처음 시작한 코웨이에 매트리스를 5년가량 대량 납품하면서 회사 규모를 키운 레스토닉코리아는 접착제를 사용하는 일반 침대와 달리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에코 어태치'라는 제조공법을 도입해 소비자에게 훨씬 깨끗한 수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모리폼, 라텍스, 마이크로 스프링 등 내장재를 배치하는 순서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는 '디바이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소비자 취향에 맞춰 매트리스의 쿠션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매트리스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시키는 연구를 준비 중이며 발전 가능성이 큰 기업입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 고졸인재 일자리콘서트에 현장 채용기업으로 참여하는 '피코피코' '레스토닉코리아'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경제신문에서 주최하는 '으뜸중기제품'에 선정된 기업인 만큼 이미 검증된 기업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감염병 사태로 현장 참여 기회가 제한이 있는만큼 고졸인재 일자리콘서트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회원가입 후 서둘러 신청 바랍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