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댑스 2021 AI EXPO 참가
 ▲사진: 2021 AI EXPO 포스터 이미지

▲사진: 2021 AI EXPO 포스터 이미지

에이아이댑스가 3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삼일 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2021 국제인공지능대전 AI EXPO KOREA’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인공지능(AI)은 제조, 유통 및 지식서비스산업 등 모든 산업과 융합하여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하며 앞으로 미래산업의 핵심기술로 급부상하고 있다. 2018년 첫 개최된 AI EXPO KOREA는 AI 기술 및 솔루션 등 국내 인공지능 산업을 개척하고 있는 기업들과 AI를 기반으로 업무 효율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려는 수요자가 함께하는 최적의 마케팅 공간으로 명실상부하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인공지능 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였다.

에이아이댑스는 이번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AI 클라우드 플랫폼인 DCS(D-Cloud Contents Service)를 선보인다. DCS는 분산 클라우드를 이용한 컨텐츠 서비스를 말하며, 인공지능 개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가능한 통합 플랫폼이다.

DCS의 분산 AI는 다수의 분산 클라우드가 연결되어 중앙 처리 장치, 저장공간, 데이터 등의 모든 가용 자원들을 공유하여 데이터 분석이 이뤄진다. 데이터로부터 유용한 규칙, 지식 표현 또는 판단 기준 등을 추출하여 스스로 학습하는 과정을 거친다.

그리고 DCS의 파일동기화 드라이브는 IPFS 기반으로 파일 조각을 동시에 여러 컴퓨터 노드로부터 가져오는 구조로 기존 대역폭 비용을 6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NAS 형식의 파일동기화를 통해 클라우드 서버의 제한된 스토리지 용량에 대한 데이터 서브셋의 업로드, 다운로드 및 동기화라는 비효율적인 문제를 해결한다.

에이아이댑스 관계자는 “AI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장이 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