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M 부문장 고동진 사장.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 IM 부문장 고동진 사장. 사진=연합뉴스
고동진 삼성전자 IT·모바일(IM) 부문 사장은 1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2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스마트폰 반도체 공급 부족'과 관련된 질의에 "전 세계적으로 IT쪽 반도체 공급과 수요의 불균형이 심각하다"며 "협력사들을 만나고 매일 아침 부품 공급 문제와 관련해 임직원들이 달려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100% 해결됐다고 말할 수 없고 2분기가 조금 문제"라며 "모두가 노력해 경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 시리즈 단종설과 관련해선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포트폴리오 중 가장 하이엔드 제품"이라며 "1년에 플래그십 모델을 2번 출시하는 것이 어려워 올 하반기 노트 출시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출시 시기가 다를 수 있어도 내년에는 갤럭시노트를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주주총회에는 개인주주, 기관투자자, 김기남 부회장, 김현석 사장, 고동진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삼성전자는 ▲재무제표 승인 ▲사내·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을 상정했다. 삼성전자는 주주 편의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주주총회를 온라인으로 중계했으며, 지난해부터 전자투표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