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무선통신장비 SI업체와 계약
무선통신 기지국 내 라디오시스템 3종 납품
신규 물량 800억 추가..올해 이 업체와 1200억 매출 예상
무선통신장비업체 에이스테크(19,900 +1.27%)놀로지가 글로벌 메이저 무선통신장비 시스템통합(SI) 업체에 플랫폼 규모 라디오 시스템 3종을 공급한다. 이번 계약으로 이 업체와 올해 약 1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계약서 상 구체적인 회사명을 공개할 순 없지만 이번에 계약을 맺은 업체는 글로벌 3대 무선통신통신 SI 업체 중 하나다. 에이스테크로부터 제품을 공급받아 제작할 무선통신 기지국을 향후 유럽, 중앙아시아, 동아시아 등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무선통신 기지국 안에는 디지털 유닛과 라디오 시스템이 들어가는 데 이번에 에이스테크는 라디오 시스템을 공급하기로 했다. 2019년 라디오 시스템 공급 업체로 선정된 뒤 지난해 개발 완료된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한 데 이어 이번에는 3종을 납품하기로 한 것이다. 에이스테크는 신축 증설한 베트남 생산기지에서 스마트 제조공정을 통해 생산한 라디오 시스템을 공급할 계획이다.

에이스테크는 기존에 공급하고 있는 장비에 이번 신규 계약으로 800억을 추가해 올해 이 업체와 총 12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여러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 단위 공급이기 때문에 향후 추가 수주를 통한 물량 확대가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홍익표 에이스테크 대표는 "에이스테크는 이동통신 기지국 안테나 등 세트 제품에서 글로벌 1위를 유지하는 동시에 부품 공급사에서 시스템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앞으로 무선통신장비 업체들과 함께 글로벌 이동통신업체와 이용자들에게 뛰어난 망 품질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