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호주의 국경이 봉쇄된 가운데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어 호주 국경이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중국 및 세계적으로 수많은 학생들이 호주에서 학업을 하고자 호주 국경이 열리는 것을 기다리고 있으며, 호주대학교 및 대학원에 입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을 통해 미리 자국에서 호주 대학 수업을 시작하고 있다.

호주는 세계 최고의 복지국가 중 하나이며, 수많은 기회가 있는 국가로서 국내 대학 재학생들이나 재수생, 예비 수험생 그리고 직장인들이 자신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호주로 향하여 새로운 도전을 계획했다. 그중 대표적인 것 중 하나가 바로 영어권 국가로의 어학연수 및 유학으로 스펙을 쌓는 동시에 해외취업 또는 이민의 가능성도 열려있다. 영어권 국가 중 특히 호주는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나라로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발급받아 영어공부와 더불어 취업을 통해 돈을 벌 수 있어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영어권 국가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준비 없이는 원하는 목표를 이루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며, 잘못된 정보를 통한 잘못된 선택으로 실패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보다 성공적인 호주 유학 및 어학연수, 호주워킹홀리데이, 개인별 맞춤 호주대학교 입학 등 호주 생활을 위한 유용한 제30회 호주 유학 박람회가 서울 코엑스에서 4월 3일부터 4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 개최된다.

4월 3일(토)~4월 4일(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0회 코엑스 호주유학 박람회’가 그 주인공으로 호주에 관한 현재 상황 그리고 코로나19 사태 이후에 대한 분석, 국내에서 시작할 수 있는 호주대학교 1학년 편입과정 그리고 유학에 대한 정보 및 특별 학비할인 혜택과 장학금 정보 및 신청 대행, 입학금 면제, 항공권 혜택 등이 제공될 예정이라 반가움을 더한다.

이번 호주 유학박람회에서는 호주 전문가들과 호주 어학연수기관(영어학교) 및 호주 대학교 관계자가 참석하여 호주 워킹홀리데이비자를 위한 호주 생활과 호주 업체 취업 방법, 호주 어학연수를 위한 사립/대학 부설 어학연수, 호주대학교 학사 또는 석사 입학을 위한 정규유학, 호주 이민이 가능한 영주권유학, 최근 가장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호주요리유학과 호텔리어가 될 수 있는 호주 호텔유학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8대 명문 호주대학교인 시드니대학교 USFP, 호주 1위 ANU 호주국립대학교, 맥쿼리대학교 그리고 자랑하는 UTS 시드니 공과대학교 등에 대한 장학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장학금 신청을 무료로 대행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박람회 중 호주 유학에 필요한 학생비자와 워킹홀리데이비자의 필요서류 안내부터 절차, 비자 신청 무료 대행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으며 복잡하고 어려운 학교 입학수속과 호주 현지 정착 및 취업 등 학교 이외의 다양한 생활/정착정보를 현지 호주유학원 전문가들과 교육기관 관계자들을 통해 접할 수 있는 것이기에 훨씬 생생하고 정확하며 믿을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타 박람회와는 달리 호주 이민법 변경에 따른 회계학, 간호학, IT 정보통신, 교육학, 공학 등 호주 영주권 유학에 대한 학과별 상담을 비롯하여, 높은 관심을 자랑하는 호주 요리 유학 후 호주이민에 관한 정보를 호주 현지 교육기관 관계자 및 전문가들을 통해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호주 요리학교들이 직접 참가하는 코엑스 호주 유학박람회에서 세계 최고의 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Le Cordon Bleu)를 비롯해 에볼루션 요리학교, 호주국립 TAFE, 브리즈번 요리학교, 윌리엄앵글리스, QTHC 등 수많은 호주요리학교들에 대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호주 전 지역 대학교 및 대학원 입학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도 가능하며, ANU호주국립대학교,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뉴캐슬대학교, UTS 시드니공과대학교, UNSW 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 USFP 시드니대학교, 국립대학 TAFE 등에 대한 전공별 입학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도 제공될 예정이다.

<호주대학교 편입학 허가서 발급 후 시작하는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국제 전형>
또한, 호주대학교 정식인가 TEP (Transnational Education Program)을 통해 국내에서 1학년 7개월 학업 후 호주대학교 2학년으로 IT, 경영학, 호텔경영학, 회계학 등으로 편입이 보장되는 유니센터 관계자도 참석하여, 호주대학교에 보다 수월하고 저렴하게 편입할 수 있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개인별 상담도 가능하다.

이번 서울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특정 영어학교 현장 수속자에게 호주항공권 혜택 등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 접수를 통해 상담 내용을 미리 제공하면 현장 상담에 용이할 뿐 아니라 학교 수속, 비자신청, 숙소 알선, 픽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로 검색하여 제30회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코엑스 박람회장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참가를 희망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미리 하길 권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