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양희교육연구소의 지양희 소장이 LUCKY THERMOPYLAE 의대입시연구소 전상현 소장과 공동 집필한 ‘엄마표 수능로드맵’을 출간했다. 해당 도서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입 제도가 개편됨에 따라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응할 수 있는 수능 대비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지양희 소장은 국내 대형 학원에서 논술 분야 강사로 활동했던 20년 경력의 입시 분야 전문가로, 본인의 경험을 살려 지양희교육연구소를 설립했다. 연구소 설립 전에는 2008년부터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연구·분석 작업을 진행했으며, 2012년에는 EBS 의뢰로 입학사정관제 팀을 구성한 경력도 있다.

또한 공동 집필에 참여한 전상현 소장은 LUCKY THERMOPYLAE 의대입시연구소 소장직과 함께 지양희교육연구소에서 의대입시 연구소장직 및 면접·수능 담당을 겸하고 있다.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능 과목을 직접 강의한 이력이 있으며, 그 밖에도 면접 수업 및 입시 설명회 등을 다수 진행했다.

이번에 출간한 ‘엄마표 수능로드맵’은 수능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물론 2022학년도 수능 체제 전반에 대한 설명과 각 교과별 수능 준비 전략, 수능 관련 교재 및 자료 활용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 밖에도 ‘언제부터 수능을 준비해야 하는지’, ‘수능 실력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등 학부모들이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실려 있다.

지양희 소장은 “이 책은 수능 준비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학부모님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책”이라며, “대학 입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수능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양희교육연구소는 앞으로도 대입 제도 개편에 따른 새로운 입시 체제에 학생들이 잘 적응하고 전략적으로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초중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컨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현재 ‘엄마표 수능로드맵’은 온오프라인 대형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