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 다른 부부를 위한 '듀얼 피팅 서비스' 인기
소득 수준이 향상되고 건강관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사람이 늘면서 수면 관련 산업을 뜻하는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수면 전문 브랜드 ‘슬로우(slou)’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서로 다른 수면 형태를 만족시키는 매트리스 제품을 내놨다. 개인의 수면 습관을 고려해 맞춤형 매트리스를 제작해주는 서비스도 하고 있다.

○선호도에 따라 선택 가능한 어드밴스드 매트리스

슬로우는 최근 ‘어드밴스드 매트리스 4종’을 선보였다. 사용자는 개인 선호에 따라 △어드밴스드 S(soft) △어드밴스드 M(medium soft) △어드밴스드 B(balanced) △어드밴스드 F(firm) 중 원하는 물성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네 제품 모두 몸이 닿는 상단커버,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톱레이어, 지지력과 안정감을 제공하는 베이스레이어 등 3단으로 이뤄졌다. 상단커버는 촘촘하고 부드럽게 직조된 새틴 원단을 사용한다. 호텔 침구 같은 쾌적함과 고급스러운 터치감, 은은한 광택감이 있다. 얇고 부드러워 흡습성과 통기성이 우수하다. 커버 하단에는 방수 커버가 적용돼 외부 오염에서 내장재를 보호한다.

톱레이어는 물성이 다른 메모리폼과 천연 라텍스 등의 다양한 조합으로 이뤄졌다. 어드밴스드 S의 경우 빈틈없이 몸을 감싸는 느낌을 주는 게 특징이다. 나머지 세 제품은 통기성이 뛰어나 신체 열이 몸에 머물지 않고 외부로 순환되도록 돕는다. 베이스레이어는 소재에 따라 폼 베이스와 스프링 베이스로 구성된다. 어드밴스드 S와 M은 흔들림 없이 중심을 잡아주는 폼으로 안정감 있는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스프링 베이스 소재의 어드밴스드 B와 F는 폼의 포근한 느낌에 스프링의 유연한 탄성감이 더해져 뒤척임에도 유연하게 반응하는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다.

○개측정, 상담, 체험까지...슬립 피팅 서비스

슬로우는 개인의 수면 습관, 체형, 취향을 반영해 최적의 매트리스를 맞춤 제작해주는 ‘슬립 피팅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회사가 엄선한 매트리스 풀(커버 모듈 6종, 토퍼 모듈 27종, 베이스 모듈 2종) 안에서 개인 선호도에 따라 자유로운 레이어 조합이 가능하다. 본인 수면 습관에 최적화된 맞춤형 매트리스를 만나볼 수 있다.

슬립 피팅 서비스는 예약제로 운영된다. 약 50분간 측정·상담·체험 총 3단계로 이뤄진다. 먼저 슬립노트에 수면 습관을 작성하고 체압을 측정한 뒤 선호하는 매트리스 종류를 분석한다. 그 뒤 수면 습관 및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슬립 디자이너와의 상담을 통해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제안받게 된다. 상담이 끝나면 슬립 피팅 스튜디오에서 본인에게 맞춤 제작된 매트리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한 침대를 두 가지 사양의 매트리스로 조합하는 ‘듀얼 피팅 시스템’은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 및 신혼부부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듀얼 피팅 시스템은 ‘킹 오브 킹(KK)’ 사이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다. 슬로우 관계자는 “슬립 피팅 서비스로 맞춤형 매트리스를 제공함으로써 쾌적한 수면 환경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현재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제공되며, 올해 상반기 서울 지역 내 매장을 추가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퍼시스그룹 브랜드인 슬로우는 유행에 민감한 제품보다 휴식의 본질에 근거, 쓰면 쓸수록 쉼의 중요성과 느림의 가치를 느끼게 해주는 브랜드다. 1000번 이상의 레이어 조합 테스트를 통해 최상의 편안함과 안정적인 느낌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폼 매트리스를 개발해왔다. 관리가 용이한 겉커버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한 방수 커버를 함께 증정하는 점이 특징이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