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신상품] 한국투자증권, 삼성전자 등 기반 부메랑 ELS

한국투자증권은 삼성전자, 현대차,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등을 기초 자산으로 삼은 부메랑 스텝다운형 주가연계증권(ELS) 'TRUE ELS 13820회'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스텝다운형은 일정 기간마다 기초 자산의 가격을 평가해 조건을 만족할 때 약속된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되는 상품을 말한다.

부메랑 스텝다운형은 기초자산 평가 시 원금손실 구간에 도달할 경우 남아 있는 상환 조건을 낮춰 조기 상환 가능성을 높인다.

이번 ELS는 3년 만기의 상품으로 6개월마다 기초자산의 가격을 평가한다.

12개월까지는 최초 기준가의 90%, 24개월까지는 85%, 30개월 때는 80%, 만기 시에는 70% 이상일 때 연 8.1%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이러한 상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더라도 이 기간 최초 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만기 때 24.3%(연 8.1%)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약 기초 자산 중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경우 앞으로 남아 있는 상환 조건은 '최초 기준가의 70%'로 하향된다.

이에 따라 평가일에 기초 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의 70% 이상인 경우 연 8.1%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반면 투자 기간 최초 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때 최초 기준가의 70% 미만이면 원금 손실이 발생한다.

최대 원금의 100%까지 손실을 볼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일까지다.

청약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 앱 등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