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추구… 실시간/카테고리별 베스트 분류하여 쇼핑 쉽게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 선정한 올해의 키워드 가운데 ‘레이어드 홈(Layered Home)’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레이어드 홈이란, 다양한 디자인의 옷들을 겹쳐입어 새로운 스타일로 꾸미는 레이어드룩처럼 집의 기본 기능 외에 새로운 기능들을 하나씩 겹쳐 새롭게 변화한다는 의미.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재택근무가 확대됨에 따라 카페나 운동시설, 작업실 등을 아예 자신의 집안으로 들여오고 있는 현상을 나타내는 키워드이다.

이처럼 공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스스로 집안을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 시장도 급속도로 성장하는 추세. 특히 전체적으로 자연주의를 컨셉으로 한 편안하고 아늑한 인테리어가 각광받으면서 우드 컬러, 친환경적인 원목 소재의 가구들의 인기가 높다.

최근 신혼부부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바네스데코 역시 친환경 원목가구 브랜드이다. 바네스데코는 ㈜브이디코랩의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100% 가공하지 않은 원목만을 고집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인체에 유해한 포름알데히드를 방출하는 저가의 MDF나 합판 등과 달리, 가공하지 않은 100% 원목은 스트레스 유발 호르몬을 저하시키고 아토피나 호흡기 질환 등에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 함유율이 높다. 특히 바네스데코에서 주로 사용하는 소나무, 고무나무, 망고나무 등은 피톤치드 그 자체라고 할 만큼 함유율이 높아 영유아나 임산부가 있는 방에 가구로 두기 적합하다.

웨딩 시즌이 다가오면서 바네스데코를 찾는 신혼부부들도 늘어나는 가운데 각종 수납 가구와 코자자 메모리폼 토퍼 등 인기 품목의 경우 공급 물량이 부족할 만큼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바네스데코는 실시간 베스트, 카테고리 별 베스트로 분류하여 인기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실시간 재고를 확인하여 보다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바네스데코 관계자는 “2021 인테리어 트렌드 중 하나는 ‘Natural’로, 우드 컬러, 원목 가구 등 자연주의 컨셉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바네스데코의 친환경 원목가구는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심신을 쉬게 함으로써 집안을 편안한 힐링공간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바네스데코에서는 가구부터 소품, 매트리스까지 신혼집 인테리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