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는 내주부터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에 따라 호주 정부는 호주 국민 또는 호주 영주권자 및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호주 입국을 금지하고 있으며 호주의 국경이 언제쯤 열릴지에 대한 정부 발표가 있지는 않지만 2022년 또는 이전에 국경이 열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2021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치른 수험생이나 대학에 재학 중인 많은 이들이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호주로의 유학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국경이 봉쇄된 가운데 호주로의 출국이 불가능한 가운데 유니센터는 호주 명문 대학교 학사 2학년 편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유니센터는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뉴카슬대학교 등 명문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인가받은 국제 교육교류 프로그램 TEP (Transnational Education Program)으로서 유니센터를 통해 호주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된다.

유니센터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TEP)는 여타 국제전형 프로그램과는 달리 파운데이션 (Foundation, 대학교 입학 전 필요한 예비 학업과정)이 아닌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인가받아 유니센터 학업 후 그대로 인정받아 학사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에서 호주대학교 2학년 편입학허가서 받은 후 강남 유니센터 1+2 프로그램시작”

유니센터 TEP 프로그램은 호주대학교로부터 정식 편입학허가서를 발행 받은 후 유니센터를 시작할 수 있어 유니센터 학업 후 호주대학교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된다.

유니센터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관심을 자랑하는 호주 명문대학교는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경상계열 최고의 명문 대학교인 “맥쿼리대학교” 와 호주 브리즈번과 골드코스트에 위치한 호텔경영학 최고의 명문 종합대학교인 “그리피스대학교” 이다.

맥쿼리대학교는 호주 최고경영자과정 MBA 랭킹 1위의 명문 대학교로서 상경계열뿐 아니라 IT 분야 또한 높은 취업률과 연봉을 자랑하는 호주에서 기업들과의 네트워크가 가장 잘 형성된 혁신적인 대학교로 널리 알려져 있고 2020년도 QS Ranking 세계대학교 랭킹 취업분야에서 당당히 호주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시드니 소재 대학교, 시드니대학교, UNSW 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 UTS 시드니공과대학교 등과 겨루어 당당히 IT 졸업생 취업률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유니센터 TNE 프로그램은 맥쿼리대학교를 통해 정식인가받아 서울 강남에서 1학년 (8과목, 7개월) 학업 후 맥쿼리대학교 호주 본교 2학년로 편입이 보장된다. 맥쿼리대학교 편입이 보장되는 학과는 회계학, 경영학, 마케팅, 신문방송 학과뿐 아니라 호주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IT 정보통신 학사 6개 전공으로도 2학년 편입 보장되며, 현재 약 12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다.

맥쿼리대학교의 정식 허가에 따라 여타 국제교류 교육프로그램과는 달리 파운데이션이 아닌 호주대학교 1학년 전공과정을 한국에서 미리 학업함으로써 보다 수월한 입학은 물론 1년 호주 유학 비용의 약 60% 절감이 가능하다.

그리피스대학교는 유니센터를 통해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되는 대학교 중 하나로서 ICMS 호텔대학교와 더불어 호텔경영학 분야로 학생들의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호주대학교로서, QS 세계대학교 랭킹 호텔경영학 분야에서 9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호주 내 1위 호텔경영 최고의 대학교로서 높은 취업률과 인지도를 자랑하는 종합 대학교이다.

유니센터는 그리피스대학교를 통해 인가받아 서울 강남에서 1학년 (8과목, 7개월) 학업 후 그리피스대학교 호주 본교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되며, 2학년으로 편입이 보장되는 학과는 호텔경영학, 회계학, 경제학 등이다.

그리피스대학교 및 맥쿼리대학교 유니센터 편입과정
▶ 유니센터 학업 (8과목, 7개월 학업)
▶ 호주대학교 2학년 편입 (8과목)
▶ 호주대학교 3학년 시작 (8과목)

이와 더불어, 맥쿼리대학교에서는 2022년 유니센터를 통해 본교로 편입하는 학생 전원에게 총 $20,000 (한화 1,6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금은 본교 편입 시기와 맥쿼리대학교 장학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유니센터에 문의하여 신청할 수 있다.

호주대학교 학사 학위를 수료한 학생들은 PSW(Post Study Work) 비자를 발급받아 2년~3년간 호주 내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이 기간 동안 호주 기업에서 일하며 글로벌한 커리어를 쌓을 수 있고 나아가 영주권을 취득하여 호주에서 정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회계학을 졸업한 학생들은 호주영주권 취득도 도전할 수 있다.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TNE 프로그램은 내년 3월, 5월, 9월 학기에 입학이 가능하며, 호주대학교들의 정식 인가에 따라 강남에서 7개월 학업 후 호주대학교에 편입이 보장된다.

자세한 사항은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편입생들, 호주대학 부총장 및 관계자들의 인터뷰 영상 등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호주 현지 대학 관계자 및 전문가를 통해 1:1 상담 또한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