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온채널, (사)국제재난안전진흥원 업무협약(MOU) 체결
지난 16일 온채널 창업센터에서 (주)온채널과 (사)국제재난안전진흥원의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이루어졌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신중년 대상 교육 사업 중 하나인 경기도생활기술학교 교육과정의 ‘스마트스토어 셀러 양성과정’의 협력을 위해 체결되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온채널은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필요한 상품DB 제공을 비롯해 전문 강사진 파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온채널 교육기관 ‘소상공인평생교육원’ 측은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위한 유통/도매 전문 B2B 플랫폼 온채널의 유통시스템 사용방법 및 절차에 대한 강의가 기획되어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본 교육은 강사와 학습자 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채널 이현만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준비하는 교육생들에게 고품질의 상품데이터 및 스마트스토어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라며 “추후 경기도생활기술학교 교육에 참여할 많은 분들에게 일자리 매칭 및 사회공헌 기회 제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온라인 유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사명 하에 설립된 온채널은 중소기업의 품질 좋은 상품데이터를 회원사와 함께 국내외 다양한 유통채널에 공급하고 있다. 소상공인평생교육원은 서울시 중부교육청과 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소상공인전문기술교육기관으로 지정 받아 매월 스마트스토어 전문셀러 양성교육을 예비 창업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스토어 교육 외에도 오픈마켓 창업 및 무역실무 등의 국비지원무료교육까지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