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24일,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의 ‘HAUS DOSAN (하우스 도산)’이 오픈한다. 새로운 퓨처리테일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공간으로, 도산공원에 자리해 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규모 있게 선보여지며, 젠틀몬스터 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탬버린즈’와 디저트로 새로운 판타지를 구현하는 ‘누데이크’가 함께 입점해 방문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하우스 도산의 젠틀몬스터 매장은 안경과 선글라스가 지닌 제품 본질을 분리된 감정으로 바라보자는 고민에서 출발했다. 젠틀몬스터의 첫 실험이자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2층은 ‘미니멀’과 ‘절제’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디자인됐으며, 젠틀몬스터의 안경 제품만을 선보인다. 선글라스만을 위해 디자인된 3층에서는 젠틀몬스터 로봇 랩이 1년여 간의 연구를 통해 탄생시킨 육족 보행 로봇 ‘THE PROBE’도 만나볼 수 있다.

4층에는 탬버린즈의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가 마련돼 있다. 공간 전체의 섬세한 균형을 바탕으로 우아하면서 특별한 감정을 표현하고자 했다. 향후 탬버린즈가 나아갈 미래의 모습을 보여주는 여정의 시작을 알리는 공간이다. 마지막으로 B1층에는 누데이크의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가 위치해 있다. 전반적으로 절제된 무드로, 부분적인 여백과의 균형미가 돋보인다. 해당 공간에서는 누데이크의 브랜드 슬로건인 “MAKE NEW FANTASY”가 담겨 있는 새로운 개념의 디저트들을 즐길 수 있다.

HAUS DOSAN(하우스 도산)을 시작으로, 오는 5월 상하이에서는 더 큰 규모와 새로운 모습의 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에 없던 젠틀몬스터만의 세계관을 또 한번 선보일 것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