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기존 신용카드와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카드를 결합한 신규 디지털 상품 '멀티(MULTI)'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멀티는 기존 신용카드의 틀을 깨는 혁신을 담아 시리즈 형태로 개발됐으며 6종을 우선 판매할 예정이다.

멀티는 하나카드 손님의 방대한 데이터 및 니즈를 정밀 분석해 만든 상품으로 디지털 사용 편리성 강화와 카드 상품에 따른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하나카드는 멀티 상품 시리즈 전체에 '클리어 옵션'을 적용해 손님의 선택에 따라 실물 카드에 카드번호(16자리)와 CVV(뒷면 3자리)를 표기하지 않을 수 있다.

덕분에 심플하고 세련된 카드 디자인 구현 및 카드 분실 시 카드 정보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카드번호 및 CVV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멀티는 최초로 손님이 발급받은 1장의 플라스틱 카드로 모바일로 발급받은 모든 멀티 시리즈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하나카드 손님은 카드 1장으로 여러 카드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고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1장의 신용카드로 대체할 수 있어 관리와 휴대의 편의성을 높였다.

멀티 시리즈는 디지털·언택트 시대 트렌드와 다양한 손님의 소비 패턴을 만족 시키기 위해 손님의 소비패턴, 니즈 등을 면밀히 분석해 먼저 6종의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주요 타겟 업종으로는 △간편(Pay)결제, 딜리버리(배달) 등 최근 소비자 사용이 급성장하고 있는 업종 △대중교통, 통신, 주유 등 그 동안 꾸준한 소비 양상을 보인 업종 등을 포함해 기존 메스(Mass) 상품 대비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재훈 하나카드 상품서비스섹션 과장은 "지속적으로 손님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모듈(Module) 형태의 멀티 시리즈 상품을 개발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