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설 민생안정대책, 당정협의 거쳐 다음 주까지 발표"
홍남기 "부동산 문제 시급…다양한 주택공급방안 마련에 속도"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1일 "부동산 시장 문제는 국민 주거, 민생 안정 등 측면에서 가장 시급하므로 최대한 조속히 안정화되도록 정책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서울과 세종 간 화상회의로 열린 올해 첫 기재부 확대간부회의에서 직원들에게 이렇게 당부하면서 "지난 8·4 대책에서 발표한 공공 재건축·재개발 집행 점검과 다양한 주택공급방안 마련 등에 속도를 내달라"고 강조했다.

2월 설 민생안정 대책에 대해서는 "촘촘하게 마련해 다음 주까지 당정협의 등을 거쳐 최종 확정·발표될 수 있도록 하자"고 주문했다.

홍 부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계층 3차 피해지원대책도 1월과 2월의 중요한 현안으로 꼽았다.

그는 "오늘부터 지급되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등 현금지원 사업이 계획대로 설 전 90% 이상 지급되도록 조치해야 한다"며 "특히 온라인 접근성이 떨어지는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절차 지연이 없도록 최대한 지급 시기를 당기는 등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백신 전 국민 무료 접종이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뒷받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홍 부총리는 이날 발표된 문재인 대통령 신년사에 경기 회복, 일자리와 포용 강화, 미래 투자, 한국판 뉴딜과 탄소중립, 대외 협력 확대 등 정부가 중점 추진해야 할 핵심 과제가 제시돼있다고 언급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