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CES2021에서 선보이는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CES2021에서 선보이는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11일(미국 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쇼 'CES 2021'에 참가한다.

CES는 매년 1월 열리는 세계 최대 IT(정보기술)·가전전시회로, 아모레퍼시픽은 CES 2021에서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를 선보인다.

이 기술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소비자의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한다. 아울러 현장에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즉시 제조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맞춤형 기술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전시에서 '포뮬라리티 토너 패드 메이커' 장비도 선보인다. 이 장비는 토너를 소비자의 피부 고민에 맞춘 앰플로 즉석해서 제조한다. 이어 제조한 앰플을 화장솜에 흡수시켜 피부에 적합한 온도로 조절해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박원석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기반혁신연구소장은 "CES에서 아모레퍼시픽의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일 수 있어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뷰티 업계의 첨단 혁신 솔루션을 전 세계 고객에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