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르게 차량 관리…롯데렌터카 '신차장 IoT' 인기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롯데렌터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롯데렌터카는 전국 220여 개 영업망과 23만대가 넘는 다양한 국내외 차량을 보유, 국내 1위 규모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렌터카 브랜드이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중 유일하게 고객들이 자동차를 빌릴 때, 살 때, 팔 때 등 다양한 차량 이용목적에 따라 그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자동차 생활의 Full Line Up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렌탈의 대한민국 No.1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번거로운 차량관리를 비대면으로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장기렌터카 상품에 IoT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차량관리 서비스 ‘신차장 IoT’를 운영 중이다.

롯데렌터카 신차장기렌터카 이용 고객은 신차장 IoT를 통해 APP에서 차량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소모품 교체 주기 도달 시 정비 권장 알람을 받으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1로 전문적인 방문정비를 제공받을 수 있다.

차량을 고객이 직접 입고시키는 기존 정비 서비스와 달리 서비스 신청부터 실제 정비까지 대면 접촉을 최소화해 편리하고, 부품비공임비를 포함해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정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언택트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 증가에 힘입어 2020년 1~11월까지 신차장 IoT를 통해 1:1 방문정비 ‘IoT 정비’ 서비스를 받은 고객은 2019년 한 해 동안 서비스를 받은 고객 대비 10배 증가했다. 실제 고객 후기를 바탕으로 하는 ‘IoT 정비’에 대한 고객 만족도 점수는 5점 만점에 4.5점을 기록했으며, ‘내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정비를 받을 수 있고 비용까지 저렴해 좋다’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나비 X3, 지능형 도로환경 인식 솔루션 탑재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아이나비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LBS기술을 기반으로 24년 간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스마트카 기술력을 선보여온 아이나비는 보행자 인식, 어라운드뷰 시스템을 포함해 국내 최다 지능형 도로환경 인식 솔루션을 탑재한 새로운 플래그십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3’를 통해 내비게이션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

플래그십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3’는 지도 솔루션의 완성도는 물론 차량과의 연동성을 극대화 한 제품으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의 대표 기술 중 하나인 증강현실 솔루션 ‘Extreme AR’이 적용됐다. HD카메라와 소니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를 적용해 고도화했다. 실제 기존 제품보다 4배 이상의 픽셀 표현력, 60배 이상의 색 표현력이 높아졌으며 여기에 야간 저조도 100배 이상을 높인 나이트비전을 적용해 주간뿐 아니라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증강현실 솔루션의 완성도와 인식률을 높였다.

ADAS(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에서도 새로운 솔루션이 탑재됐다. 20km 이하 주행 시 도로에 뛰어들거나 무단 횡단을 하는 사람 등의 돌발상황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보행자인식경보(PCWS)’, 고속 주행 및 30km 이하 저속주행에서도 내차와 앞차와의 속도를 실시간으로 계산해 운전자가 앞차와 부딪치지 않도록 알려주는 도심형 기능이 추가된 ‘전방추돌경보(FCWS/uFCWS)’가 새롭게 적용되어 기존 ‘차선이탈감지시스템(LDWS)’, ‘앞차출발알림(FVSA)’, 신호등 변경 알림(TLCA)’, ‘급커브감속경보시스템(CSWS)’과 더불어 업계 최고 수준의 기능들이 구현됐다.
Kixx, 180종 윤활유로 글로벌 공략 가속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Kixx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우리나라 최초 민간 정유사인 GS칼텍스는 1969년부터 50여년간 윤활유 제품을 생산, 판매해 왔다. Kixx는 GS칼텍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5년에 출범한 윤활유 브랜드이며 자동차용 윤활유를 비롯하여 산업용 윤활유까지 180종 윤활유를 포괄하는 국내 대표 윤활유 브랜드이다. GS칼텍스는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규제 심화 및 고품질 윤활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더욱 까다로워진 국내외 제조사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력과 엄격한 생산관리로 최적의 윤활유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제품 성능과 함께 고품질 윤활유 브랜드 이미지로 국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윤활유 브랜드이며, 세계 6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고, 활발한 국내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국내 윤활유 브랜드 No.1을 넘어 글로벌 No.1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ixx의 윤활유 제품은 국내 대표 에너지 기업 GS칼텍스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 생산되어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판매 제품은 자동차, 오토바이 등에 사용되는 자동차용 윤활유 제품과 중장비 차량 등에 사용되는 산업용 제품으로 폭넓게 구성되어 차량별로 다른 사용 목적을 가진 고객에게 최적의 윤활유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프리미엄 엔진오일 ‘Kixx PAO’와 ‘Kixx G1’ 등이 있으며, 상용차용으로는 ‘Kixx HDX’가 있다. 또한 친환경차 시장 급성장에 발맞춰 지난 10월에 하이브리드차 전용 엔진오일 Kixx HYBRID를 출시했다.
호반호텔&리조트, 숲 속에 단독형 빌라…제천 리솜리조트의 매력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리솜리조트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호반그룹의 호반호텔&리조트(대표이사 최승남)가 운영하는 리솜리조트는 최상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고급 테마형 리조트다. 150년 역사의 원시숲, 3대 석양을 자랑하는 안면도 바다, 6백년 역사의 덕산온천수, 제주 중문의 오션뷰 등 고유의 자연자원을 살린 특화된 서비스콘텐츠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시그니처 브랜드인 포레스트 리솜은 숲 속의 단독형 빌라객실을 보유한 프리미엄 프라이빗 리조트로 독립적 여행을 찾는 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포레스트 리솜 숲 속 단지 내 도시형 감성리조트인 레스트리 리솜이 오픈될 예정으로 모던스타일 객실 250실과 프라이빗 스파, 루프탑 가든 등이 준비 중이다.

용출온도 49도의 보양온천수가 공급되는 스플라스 리솜은 사계절 온천 물놀이가 가능한 포시즌 워터파크 리조트다. 지난 해부터 진행된 전관 리모델링이 완료되어 휴미락(休味樂)의 모든 서비스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도록 콘텐츠가 대폭 강화됐다.

최승남 대표는 “2018년 호반그룹의 리솜리조트 인수 이후 쉼 없이 진행되어 온 변화와 발전을 위한 노력이 높게 평가받았다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는 유연함으로 새로운 휴식의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팅크웨어, 최대 514만 화소 구현 'QXD5000'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팅크웨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팅크웨어(주)(대표 이흥복)는 더욱 고도화한 QHD 영상화질과 5개의 ADAS, 그리고 스마트폰 연동기능인 2세대 아이나비 커넥티드 프로 서비스를 탑재한 하이엔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5000’이 출시 이후 주목 받고 있다.

‘QXD5000’은 전후방 QHD(Quad HD)를 탑재한 제품으로 고성능 이미지 센서와 아이나비만의 이미지 튜닝 기술을 더해 블랙박스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주야간 영상 화소 구현 범위를 확대해 더욱 선명하고 디테일한 영상을 구현한다.

기존 QHD 영상이 한 화면 내 총 368만 화소(2560×1440)가 구현 가능한데 비해 ‘QXD5000’은 자체 오버 샘플링(Over Sampling) 튜닝 기술을 통해 최대 514만 화소(2616×1964)까지 구현 범위를 확대 강화한 QHD 영상화질을 탑재했다.

영상 프레임 내 구현 가능한 화소가 확대된 만큼 동급 대비 선명도, 선예도, 디테일이 강화 됐다.
K Car, 3일 환불제·당일배송…25만명이 중고차 선택 '클릭'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K Car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는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고차유통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케이카는 매입부터 진단, 판매, 책임까지 직접 관리해 믿을 수 있는 직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탄탄한 신뢰와 지지를 받고 있다.

지난 20년간 쌓아온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 최초 비대면 온라인 구매 서비스 ‘홈서비스’, 온라인 구매 후 3일 내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3일 환불제’, 오전 11시 이전 결제 시 ‘당일 배송’ 등 소비자 중심의 중고차 안심 구매 환경을 구축했다.

케이카 대표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인 ‘내차사기 홈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로 차를 배송해주고 3일 내 환불을 보장한다. 2016년 정식 론칭 한 후 올해 11월까지 누적 이용건수 25만건을 넘어섰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비대면 구매가 주목 받으면서 매장 방문이 어려운 평일에는 온라인 구매 비중 50%를 넘기도 했다.

올 3월에는 24시간 온라인으로 현금, 카드, K Car 할부 등 원하는 방식으로 셀프 결제할 수 있는 ‘맞춤형 즉시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화에스엠피, 스마트 컨슈머들의 헬스기구 '숀리 엑스바이크'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이화에스엠피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이화에스엠피의 ‘숀리 엑스바이크’가 헬스사이클 부문에서 1위를 차지, ‘대한민국 No.1 헬스 기구 전문기업’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사회적 이슈로 세계 각국에서 ‘홈트’가 대세인 지금, 헬스기구 업계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재미있고 혹할 만한 광고를 통해 자칫 오인할 수 있는 운동정보와 방법, 저품질의 운동기구가 쏟아져 나오고 있어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경우도 나타나고 있다.

이에 대해, 이화에스엠피의 관계자는 ‘숀리 엑스바이크’는 좋은 제품력은 언젠가 소비자가 알아줄 것이라는 신념 하나로 몇 년째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더 좋은 소재와 더 나은 운동효과를 위한 기술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러한 노력을 알아주시고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해주신 소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