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달, 누적 판매량 3,700만 개 돌파로 전 세계 인정받는 브랜드로
주식회사 더스킨팩토리의 프리미엄 네이처 브랜드 쿤달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두피케어와 바디케어 부문 2관왕을 차지했다. 이 중 바디케어 부분은 첫 수상으로 헤어케어 부문의 강자인 쿤달이 바디케어 부문에서도 강자로 우뚝 섬을 보여준다.

누적 판매량 3,700만 개를 돌파한 쿤달은 식물에서 얻은 풍부한 영양을 기반으로 전문 조향사가 직접 조향한 시그니처 향을 더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식물유래 추출물을 배합하고 끊임없는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개발된 제품은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도록 EWG 그린 등급의 성분 사용을 지향하고 있다.

쿤달의 수많은 바디케어 제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허니 앤 마카다미아 퓨어 바디워시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제수 대신 피부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잎즙 42%를 담아 차별성을 두었으며, 꿀과 마카다미아씨 추출물이 함유되어 촉촉하고 매끄러운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또 다른 베스트 상품인 허니 앤 마카다미아 퓨어 바디로션의 경우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보습과 진정 케어에 도움 되는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이 82% 함유되어 있다. 바디워시와 마찬가지로 꿀과 마카다미아씨 추출물이 함유되어 보습 케어가 가능하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가 완료되어 예민한 피부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식회사 더스킨팩토리 쿤달 김민웅대표와 윤영민대표는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두피케어와 바디케어 두 부분을 수상한 것은 쿤달의 제품을 믿고 사용해 주신 많은 고객 덕분이다”라며,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하여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