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와 베짱이로 배우는 저축'…하나銀, 동화로 어린이 금융교육 돕는다
하나은행이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통해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를 선보인다고 24일 발표했다.

경제동화머니는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경제 이야기를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동화를 각색해 전달한다. 코미디언과 뮤지컬 배우가 호흡을 맞춰 재밌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영상은 △율동과 노래로 구성된 오프닝 △하나금융 캐릭터 ‘별돌이’가 들려주는 동화 이야기 △경제 상식을 전달하는 경제마술사 등으로 구성됐다. 어린이에게 재미와 흥미, 교육적인 요소를 모두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지난 2일 공개된 프롤로그를 포함해 총 10편의 동화로 구성됐다. ‘경제동화머니’는 매주 수요일마다 저축, 소비, 기부 등 총 3개의 주제로 공개된다.

첫 번째 주제인 저축편에서는 개미와 베짱이,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 콩쥐와 팥쥐 등의 동화를 통해 저축의 개념과 올바른 저축 방법에 대해 풀어냈다.

앞으로 공개될 소비편에서는 소비의 뜻과 합리적 소비와 비합리적 소비에 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선보일 기부편은 기부의 의미와 종류에 대한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경제동화머니로 어린이들이 건강한 경제에 대해 배우고 미래 금융환경을 이끌어가는 주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