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주택관리공단, 공공임대주택 금융안정 MOU
서민금융진흥원과 주택관리공단이 23일 공공임대주택 입주민의 금융생활 안정 및 자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공공임대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지원과 서민금융 종합상담 △찾아가는 이동상담 지원 △금융교육 컨텐츠 개발 및 운영 △소액보험사업 및 취업지원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서민금융지원제도에 대한 공동 홍보와 사회공헌활동 업무 연계 등의 활동으로 주거복지 향상에도 함께 기여하기로 했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사진 왼쪽)은 “이번 협약으로 60만 공공임대주택 입주민들이 맞춤형 서민금융상품뿐 아니라 금융교육 취업지원 소액보험 등 다양한 서민금융지원제도을 이용하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찾아가는 이동상담 지원 등을 통해 생업에 바쁜 국민들이 서민금융상품과 복지 혜택 등을 효과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성규 주택관리공단 사장은 “공공임대주택 입주민들의 금융 고민을 함께 풀어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안내하고 금융교육을 실시해 입주민들의 금융 이용 기회를 확대하고, 주거복지는 물론 올바른 소비생활과 금융활동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