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련 직무 청년들 ! 희소식 MICE 특화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프로그램
「2020년 청년 디지털 일자리」 마이스(MICE) 특화분야 사업 신청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고용노동부와 한국MICE협회에서 지원하는 사업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2020년 청년 디지털 일자리」 마이스(MICE) 특화분야 사업입니다. 본 사업은 기업에서 IT 관련 직무에 청년 구직자를 신규 채용할 경우 월 최대 1인당 190만 원을 최대 6개월간 지원금으로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지원 대상 기업은 MICE 산업 관련 기업 또는 중견기업이고 지원 대상 청년은 채용일 기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인 취업 중이 아닌 분입니다. 신청 기간은 12월 31일까지입니다. 기간 내 신청 인원 초과 시 지원이 종료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서두르셔야겠습니다.



신청 방법은 워크넷 홈페이지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지원 절차를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워크넷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온라인 참여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참여 신청 이후 기업이 지원협약서를 체결하고 제반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기업이 지원금을 신청하면 협회가 검토 후에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또한, 본 사업에 참여한 기업이 채용 공고를 워크넷 홈페이지에 등록 시 특별채용관에 공고 내용이 자동 등록된다고 합니다. 이 페이지는 구직 청년들에게 노출이 많이 되는 페이지이므로 채용률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의 첨부파일로도 나와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영상을 시청하신 후 관련 서류들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정책은 오랜만에 소개해드린 것 같은데요. 힘든 상황에서 내려온 정책을 통해 기업의 운영에도 보탬이 되고 청년의 채용률도 높아져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