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직원들은 세탁 가능한 마스크를 제작해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전달했다.  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 직원들은 세탁 가능한 마스크를 제작해 저소득층 어린이에게 전달했다. 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 임직원과 보험설계사(FC)들은 해마다 연인원 1만 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6만7014시간을 사회공헌에 할애했다.

미래에셋생명, 매년 1만시간 이상 봉사…마스크 만들어 전달
올해에는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는 데 관심을 많이 뒀다. 저소득층 어린이를 돕기 위해 FC 등과 함께 마스크 500장을 직접 제작해 나눔세상휴먼플러스에 전달했다. 마스크는 매번 새로 마스크를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손쉽게 빨아서 쓸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에 맞서기 위해 미래에셋그룹 차원에서 20억원을 기부했고 미래에셋생명도 자발적으로 2000만원을 사회복지모금회에 기탁했다.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는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헌화 및 묘역정화 활동을 펼쳤다. 임직원 봉사자들이 현충원과 맺은 1사1묘역 자매결연 협약에 따라 제41묘역 932위를 포함한 주변 묘역에서 태극기 꽂기, 묘비 닦기, 잡초제거 등을 했다.

미래에셋생명의 봉사활동은 △인재 육성 △사회복지 △나눔 문화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이뤄지고 있다. 본사 임직원들은 명절선물 전달, 독거노인 생필품 지원 장바구니 봉사,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 장애인 보호작업장 포장 봉사 등 참여형 활동을 진행한다.

2017년에는 서울대치과병원,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찾아가는 치과 서비스’를 했다. 미래에셋생명 봉사자들과 서울대치과병원 의료진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노인들의 구강 검진을 했다.

미래에셋생명의 모든 FC는 상반기와 하반기에 한 번 이상 지점과 가까운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에게 후원품을 전달하고 말벗 봉사를 한다. ‘FC 사랑실천 기부’를 통해 보험 신계약 1건당 500원씩 기부하고 그 금액만큼 회사가 추가로 기부해 소아암·희귀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돕는 데 쓰고 있다.

장춘호 미래에셋생명 홍보실장은 “사랑을 실천하는 보험업의 본질을 잊지 않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그 이상의 가치로 돌려주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