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침대업체 에이스침대가 경기도 광주에 경기 동부지역 최초로 프리미형 체험형 매장 ‘에이스스퀘어 경기광주점’을 10일 열었다.

에이스스퀘어는 지역 소비자들이 에이스침대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리미엄 매장이다. 소비자 분포, 유동성, 접근성 등 시장 상황과 입지를 분석해 지역 거점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에이스스퀘어 경기광주점’은 약 535㎡(약 162평)로 경기도 동부 지역 최초 대형 매장이다. 넓은 공간에서 다양한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매장 내부를 체험존, 싱글존, 패밀리존, VP(비주얼 프리젠테이션)존, 룸세트존, 스트레스리스존 등으로 구성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상담받고 구매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체험존은 8조의 다양한 매트리스 라인으로 구성해 체형과 수면 습관에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다. RA400, RA360, RA320 등 프리미엄 매트리스 '로얄 에이스'의 전 제품이 진열됐다. 조명 밝기 조절이 가능해 실제 침실처럼 체험할 수 있다. ‘라노떼(LANOTTE)’ ‘오팔로(OPALO)’, ‘BMA-1157’ 등 베스트셀러와 ‘BMA-1150’, ‘다도(DADO)’ 등 패밀리 침대로 구성할 수 있는 침대가 전시돼있다. 원목의 자연스러움과 고급스러움이 그대로 살아있는 ‘리오가구’, 노르웨이 에르코네스사의 명품 리클라이너 ‘스트레스리스’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마련돼 있다.

에이스침대는 에이스스퀘어 경기광주점 오픈을 기념해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세사 베개속통 세트를 증정하며,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항균 마스크와 항균스프레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예비 부부라면 ‘에이스 웨딩멤버스’ 프로모션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