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함안군 처녀뱃사공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개최...총 상금 1천만원
여러분, 함안군에 가보신 적 있나요? 함안군의 악양생태공원은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데요. 다양한 야생화와 핑크뮬리를 볼 수 있어서 자연 속 힐링을 원하는 분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송가인 씨가 불러서 화제가 된 국민가요 <처녀 뱃사공> 노래의 발원지이기도 한데요. 지금 소개해 드릴 공모전은 함안군에서 주최하고 아트숨비에서 주관하는 2020 함안군 처녀 뱃사공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공모 주제는 악양생태공원의 생태관광 자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처녀 뱃사공 상징 캐릭터이고, 수박이나 노을 등 기타 함안의 생태 관광자원과 연계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팁을 하나 드리자면 행정용 캐릭터가 아닌 문화관광 분야의 활용성에 초점을 둔 캐릭터로 제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모 기간은 12월 16일까지입니다. 최우수상 상금 300만 원과 그 외 총상금 1,000만 원의 공모전입니다.

지역, 학력 등의 자격 제한은 없으며 1인당 두 점까지 제출하실 수 있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합니다. 접수 방법은 함안군청 문화관광 사이트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 접수나 우편접수, 그리고 방문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가급적이면 비대면 제출을 추천해 드립니다. 참가 신청서 및 각종 서류 파일과 함께 디자인결과물 작품디자인 파일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과연 어떤 참신한 캐릭터가 함안군 처녀 뱃사공의 상징 캐릭터로 선정될지 궁금한데요. 함안군의 특징을 잘 살린 멋진 캐릭터를 기대하겠습니다. 올콘이 전하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소식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