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경제진흥원, 2020 농사랑 레시피 영상 콘테스트 개최
한국경제신문 올콘 아나운서 이규원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한 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함께 많아지고 있는데요. 지금 소개드릴 공모전은 충청남도경제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20 농사랑 레시피 영상 콘테스트입니다.

주제는 우리 농산물 이용 또는 농사랑 상품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 영상을 자유 형식으로 표현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를 이기는 본인만의 면역 레시피라든지,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요리나 간편 요리 레시피, 그리고 우리 가족이 즐겨 먹는 홈쿡 요리 등의 레시피를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접수 시에 농사랑 관련 상품 URL은 필수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접수 기간은 12월 9일 수요일까지고요. 대상 상금 50만 원과 그 외 총상금 400만 원 규모의 공모전입니다. 상금은 농사랑 적립금으로 지급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가는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고, 개인 또는 팀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은 유튜브, 블로그, 그리고 페이스북 등 본인의 SNS에 레시피 영상을 게시한 후 #농사랑 #레시피 #농사랑레시피 등 해시태그를 작성해주셔도 되고, 충남 농사랑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이벤트 게시판에 들어가셔서 신청서 폼을 제출하셔도 됩니다.

출품 규격은 해상도 1280x720 이상, 재생 시간 1분 내외, 600mb 미만이고 AVI, MP4, MOV 포맷을 권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신 영상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영상 우측 상단에 농사랑 BI 삽입은 필수입니다.

어느덧 2020년도 마무리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올 한 해는 모두에게 힘든 해가 아니었나 싶은데요. 특히 농민분들에게는 더욱더 힘든 해였으리라고 짐작합니다. 이번 2020 농사랑 레시피 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올 한 해 고생하신 농민들의 판로 확보에도 큰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올콘이 전하는 공모전 및 대외활동 소식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