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장례문화 선도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스마트조문 플랫폼 스타트업 기업인 기프티안(대표 박미란)은 11월 27일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과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와 새로운 장례문화 선도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본 협약식은 스마트 조문플랫폼을 구축하고 전국 대형병원 장례식장을 중심으로 전국의 대형 빈소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하여 디지털 플랫폼과 장례식장의 디지털 화면을 연계함으로써 조문방법을 다양화 하고 조문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본격적인 디지털 조문문화로의 첫 출발이다.

이 디지털플랫폼은 빈소현장과 모바일, 온라인을 실시간으로 연계하며 조문방식에는 디지털아트작품을 비롯하여 친환경소재로 제작되는 에코화한을 통한 환경문화 개선, 위로화분을 통해 현장 빈소가 아닌 상주의 가족들에게 지속적으로 조문위로를 할 수 있도록 하게 함으로써 화훼단체의 동참과 많은 작가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본 협약식은 올해 개원한 세종충남대병원은 혁신적인 디지털 전문병원의 위상답게 디지털 장례문화까지 선도하는 1호로 시작하는 의미가 있다. 또한 아름다운 이별과 올바른 장례문화를 선도하는 프리드라이프의 동행을 통해 우리의 전통과 혁신적인 장례의 문화에 함께 기여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 협약식은 병원과 상조회사 그리고 플랫폼 전문기업간에 공동 추진 하게 되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