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x한경 가상자산 실전투자대회]
총 상금 3000만원…선착순 20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제공
11월26일~12월1일까지 참가자 접수, 12월3~10일 대회 진행
빗썸, 한경과 손잡고 '가상자산 실전투자대회' 개최

한경닷컴이 국내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과 손잡고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 26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달 1일 자정까지 대회 참가 접수를 받으며 다음달 3일 오전 9시부터 10일 오전 9시까지 대회가 진행된다.

빗썸과 한경의 첫 공식 콜라보레이션(협업)으로 진행하는 '빗썸x한경 가상자산 실전투자대회'는 한경닷컴이 운영하는 가상자산 투자정보 플랫폼 '블루밍비트'에서 개최된다.

빗썸 계정을 보유한 투자자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블루밍비트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웹사이트에서 빗썸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등록 후 랭킹-대회 항목에서 '대회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신청자 중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대회 접수 마감 하루 전인 이달 30일까지 미리 참가 신청한 이용자는 BBQ 황금올리브치킨 1000마리 증정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세부 사항은 블루밍비트 앱과 사이트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번 '빗썸x한경 가상자산 실전투자대회'는 수익률과 수익금을 각각 겨루는 '수익률 대회'와 '수익금 대회' 두 부문으로 나뉜다. 부문별 1~10위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상장을 수여한다.

아울러 '메이저 6종 거래왕' 부문과 '순입금왕' 부문도 개설해 함께 시상한다. 메이저 6종 거래왕에는 대회기간 중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비트코인SV(BSV) 등의 가상자산 거래금액이 가장 높은 참가자들(코인별 1명씩 총 6명)을 선정, 각 2ETH를 수여한다. '순입금왕'은 대회 시작 시점 잔고 대비 100% 이상 순입금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선정, 총액 500만원을 입금 기여도에 따라 차등 분배한다.

이번 대회는 블루밍비트에서 상위 참가자들의 보유 종목과 매매 내역을 실시간 제공한다. 실시간 수익률 및 랭킹 현황은 블루밍비트 앱 내 '랭킹-대회' 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하다.

김산하 한경닷컴 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