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롭게 개편되는 7급 국가직 1차 시험 PSAT의 모의평가가 오는 11월 23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당초 오프라인으로 2차례 진행될 예정이었던 PSAT 시험의 모의평가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온라인 모의평가로 대체 진행되며, 회차별 300명씩 총 900명 선착순으로 시험 신청을 받았다.

지난 17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된 온라인 모의평가 접수는 효용성 논란에도 불구하고 많은 수험생이 몰리게 되면서 1시간도 안되서 조기 마감되었다.

모의평가는 11월 23일 언어논리, 11월 24일 자료해석, 11월 25일 상황판단으로 매일 과목별 시행될 예정이며, 해당 영역별 정답이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공개되며 풀이영상 또한 공직박람회 누리집이나 인사혁신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PSAT 예상 문항이 공개되면서 수험생들은 본격 시험 준비 돌입에 나섰다. 하지만 PSAT을 처음 접하는 수험생들은 새로운 유형의 문제에 대한 분석이나 학습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혼란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공무원 시험 1차 시험 전문 브랜드 메가피셋는 11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7급 PSAT 합격전략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2일 17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되는 본 설명회는 예시문항을 완벽하게 분석하고 앞으로의 학습전략 및 방향을 공개할 예정이다. 7급 PSAT 모의시험의 주요 유형분석 및 주요 이슈를 분석하고, 향후 시험 경향과 난이도를 예측하여 기존 시험과의 비교하여 적합한 대응전략을 제시하게 된다.

더불어 과목별 메가피셋 전문 교수진 참여에도 주목할 만하다. 1부 상황판단 최원석 교수/ 2부 언어논리 하윤조 교수/ 3부 자료해석 김승환 교수가 함께하여 학생들의 효율적 학습 및 합격전략을 도출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하게 된다. 이를 통해 그동안에 수험생들이 느꼈을 혼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가피셋 관계자는 “PSAT 준비는 기본능력으로 시험을 봐야 한다는 의견도 있지만 10배수의 제한된 인원을 선발하는 시험으로 일정 수준의 학습과 훈련은 필요하다”라며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수험생으로는 알기 어려운 문제 유형별 학습법이나 학습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메가피셋은 7급 PSAT 합격전략 온라인 설명회 본방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설명회 신청인원 모두에게 ▲7급 PSAT 모의평가 문항 해설집과 예시문항 문제집 ▲7급 PSAT 모의평가 전과목 해설강의 ▲제3회 7급 전국모의고사 온라인 무료 응시권(12월 19일 시행)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한 100명에게는 ▲BHC 뿌링클+콜라치킨세트(10명)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40명)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50명)를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온라인 설명회 본방 예약 후, 방송 당일 20분 이상 설명회를 시청하면 된다.

이외에도 시청자 전원에서 ONE PASS 2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메가피셋의 전 과목 모든 커리큘럼을 무제한으로 수강 가능한 ONE PASS는 PSAT 전문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전 교수, 전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하고 강의교재 쿠폰과 교재 배송비를 지원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