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겟잇쇼] ‘순수자연발효약천고’ 제이와이스토리 ‘겟잇쇼 킨텍스2020(월드식품·주류박람회)’ 참가
제이와이스토리(대표: 윤지요)는 오는 11월 27일(금)부터 11월 29일(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 7홀에서개최되는 ‘겟잇쇼 킨텍스 2020(월드식품·주류박람회)’에 참가하여 자사 제품인 ‘순수자연발효약천고 및 약초조청’을 선보인다.

약천고는 약초 70%, 쌀조청 30%로 만들어진 발효약초조청이다.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소화기 등 순환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7가지 약초(약도라지, 잔대, 더덕, 맥문동, 오미자, 지치, 생각)를 엄선하여 제작하고 있으며, 20년 이상 전통방식으로 약초조청을 만들어온 조청장인(박재영발효본가)의 노하우를 채택해 긴 시간 동안 고아 만드는 가마솥 탕전방식을 이용하여 단 1%의 인공첨가물 없이 건강한 단맛과 국내산 원재료 깊은 맛이 특징이다.

제이와이스토리의 약초발효조청은 쌀 가공식품으로 ‘2020라이스쇼’에 선정됐다. 또한 온라인으로 개최 예정인 싱가포르 ‘프랜차이즈&라이센싱’ 온라인 전시회 유기농업협회 한국관에 참가가 확정 됐으며, 해외 온라인 숍 Q10 Japan에서도 약천고 및 약초발효조청이 인기리에 판매되어 전통식품의 세계화를 꿈꾸는 중이다.

오는 ‘겟잇쇼 킨텍스’에 직접 참가하여 제품을 홍보할 예정인 윤지요 대표와 박재영 발효장은 “더욱 다양한 소비자들이 발효약초조청의 맛과 효능을 알 수 있을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겟잇쇼 킨텍스를 발판으로 약초발효조청이 더욱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이와이스토리 박재영발효본가가 참가하는 ‘겟잇쇼(GetEatShow)킨텍스2020’은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다. ‘겟잇쇼’의 전신인 월드식품박람회는 국내외 식품업계 종사자들이 모두 모여 국내외 식품 산업 트렌드와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박람회로 올해부터 ‘월드와인 및 주류박람회’와 통합되어 ‘겟잇쇼’라는 타이틀로 킨텍스와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년 2회 개최된다.

‘겟잇쇼 킨텍스’는 11월 26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시 무료로 입장 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유료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입장권 소지자에 한해 같은 날 8홀 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환경장비 및 자원순환 산업전’도 함께 관람 할 수 있다. 행사 관련자료나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