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브이씨(NVC)파트너스가 동반성장위원장 상을 수상했다.

엔브이씨파트너스는 17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 ‘제1회 스마트대한민국 포럼’에서 적극적인 인큐베이션을 통해 다수의 성공사례를 만들며 예비 유니콘 기업 2개를 보유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동반성장위원장 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역 혁신스타트업 생태계와 벤처투자 생태계의 가교 역할을 통해 동반성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 엔브이씨파트너의 노력이 평가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엔브이씨파트너스는 지역 혁신스타트업들을 육성에 힘써 왔다. 지역 스타트업들은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를 받아 왔다.

성춘호 공동대표는 “더 큰 대한민국의 혁신 생태계를 만들고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엔브씨파트너스의 목표”라며 “단순히 돈을 버는 벤처캐피탈 조직이 아니라 더 많은 사람과 자금, 경험이 모여드는 ‘선순환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엔브이씨파트너스는 수 차례의 코스닥 상장 경험을 보유한 연쇄창업자 성춘호 대표와 국내 대기업에서 벤처투자를 전문적으로 수행해 온 김경찬 대표가 공동 대표로 있는 기술 전문 벤처캐피탈이다.

엔브이씨파트너스는 올해 대전으로 본점을 이전해 될성부른 지역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있다. 또한 이런 원칙과 철학에 입각해 예비 유니콘 기업 2개를 보유하는 성과도 거두고 있다.

김경찬 공동대표는 “엔브이씨파트너스가 본점을 대전으로 이전한 것은 지역벤처들의 열망에 부응하기 위함”이라며 “동반성장위원장 상 수상은 우리나라의 지역 혁신 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여 지역 벤처육성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기자 leew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