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I리서치 집계 2년 연속 5위
최고혁신기업 어워드도 수상
5G 장비업체 에이스테크(23,650 -1.87%)놀로지가 전세계 기지국 안테나시장에서 2년 연속 5위를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스테크놀로지가 ABI리서치로부터 받은 최고 혁신기업 패.

에이스테크놀로지가 ABI리서치로부터 받은 최고 혁신기업 패.

에이스테크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ABI리서치는 '글로벌 기지국 안테나 시장 기업 순위'를 집계하며 에이스테크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5위로 평가했다. 한국 기업 가운데 ABI리서치의 순위에 든 것은 에이스테크가 유일하다. 또 에이스테크는 ABI리서치로부터 '최고 혁신기업' 어워드를 수상했다.

1990년 설립된 ABI리서치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 권위있는 시장조사기관이다. ABI리서치가 작성한 보고서는 전세계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안테나 공급사를 선정할 때 활용하는 대표적인 자료다.

ABI리서치는 혁신성과 구현성을 기준으로 기업을 평가했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안테나와 RF필터를 글로벌 주요 사업자로부터 수주하고, 5G 기지국 모듈을 생산하기 위해 베트남에 신규 공장을 준공하고, 5G 매시브 MIMO 안테나와 필터로 한국에 5G 네트워크를 구축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전세계적으로 거점 17곳을 운영,하면서 아시아, 태평양,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경쟁력을 인정받아 상위 5위에 올랐다.

홍익표 에이스테크 대표는 "이번 글로벌 기지국 안테나 최고 혁신 기업 어워드 수상은 급변하는 글로벌 통신시장에서 에이스테크의 기술력과 시장 점유율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내년에는 기지국 안테나 시장뿐만 아니라 차세대 세라믹 필터와 라디오 시스템 시장 등 새로운 성장 동력을 한단계 더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1980년 설립된 통신장비업체 에이스테크놀로지는 5G 이동통신 안테나 분야에서 앞선 기술을 발판으로 전세계 50여개국 통신 사업자에게 라디오시스템, 안테나, RF필터를 공급하고 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