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쉽체크는 음식점 리뷰 어플 ‘멤버쉽체크’를 정식 출시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멤버쉽체크는 기존 별점과 짧은 멘트 형식의 리뷰를 제공하는 플랫폼과는 다른 차별성을 갖췄다. 대표적으로 ‘꼼꼼리뷰’를 통해 맛집을 평가하는 다양한 항목을 설정해, 음식점에 대한 상세한 평가 및 리뷰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사용자들의 상세한 리뷰 작성을 유도하기 위해 멤버쉽체크는 후기 작성 시, 다양한 프로모션, 할인 쿠폰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어플의 꼼꼼리뷰를 통해 평가할 수 있는 항목은 △재방문의사 △맛 △양 △음식의 간 △속도 등 세분화되어 있다.

이렇게 세분화된 리뷰 항목은 다른 사용자들이 검색을 할 때도 유용하다. 소비자의 위치는 물론, 개별 취향에 맞는 장점을 갖춘 맛집을 찾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단골매장’ 등록이나, 추후 방문하고 싶은 매장을 ‘찜한매장’으로 등록할 수 있다.

음식점 측의 입장에서도 사용자들이 남긴 상세한 리뷰를 바탕으로 고객만족도의 입체적 분석이 가능하다. 특히, 불만통계, 연령별, 성별 단골 만족도 매일 평가 리뷰데이터 등의 통계를 통해 매장의 매출 부진 등 문제점을 객관적인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할인 쿠폰을 통한 재방문율 상승 및 단골고객 확보를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으며, 매장의 신메뉴 출시, 이벤트 정보 등을 알릴 수 있어 높은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멤버쉽체크는 사용자 입장에는 취향에 딱 맞는 맛집을 찾고, 음식점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경영에 보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