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화 되는 마이스(mice) 알찬 세 가지 전시회를 소개해드립니다.



한국경제신문에서 만드는 mice 전문 종합 미디어 'ALLMICE' 아나운서 최민정입니다. 여러분 전시회 좋아하시나요? 넓고 깨끗한 공간을 가득 채운 작품 혹은 물품을 보고 있으면 왠지 마음마저 채워지는 기분이 들곤 하는데요. 이렇듯 전시회의 좋은 점은 한 가지 주제로 묶인 다양한 물품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여러분들에게 알찬 세 가지 전시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0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11.18~21)>
첫번째 소식입니다. 정갈하게 다듬어진 목재 제품을 보면 왠지 모르게 마음이 편안해지는 건 저뿐만은 아니겠죠. 또 하나의 숲, 생활 속 목재를 주제로 하는 2020 대한민국 목재 산업 박람회가 열립니다. 목재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전시하고, 제품을 전시하며 나아가 목재제품 구매 계약 상담마저 이루어지는 전시회인데요. 산림청에서 주최하고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합니다.

행사 장소는 코엑스 홀 B관이고요. 행사는 2020년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총 4일간 열립니다. 이용 시간은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좀 더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시 품목은 목재 관련 산업, 생활 속 목재 제품, 목재 산업 구조 홍보, 목재 산업 최신 트렌드, 건축용 내/외장재, 목조주택, 목조시설물 등입니다. 목조 제품이 많은지는 알고 있었지만, 막상 세상에 이렇게 많은 목재 제품이 있었다니 놀랍지 않으세요? 언제나 우리에게 힐링을 선사하는 목재 제품이 가득한 2020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와 함께하세요!

<2020 코엑스 푸드위크(11.25~28)>
두번째 소식입니다. 여러분들의 소확행은 무엇인가요? 저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면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거나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보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곤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음식만큼이나 사람의 만족도를 빠르게 채워주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바로 이 음식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 있는 전시회를 소개해드립니다. 2020 코엑스 푸드위크, 제15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입니다. 서울 코엑스 A, B, C홀에서 열리며 전시 기간은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고요.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참가비는 11,000원입니다. 코엑스에서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후원하는 전시회입니다.

이 전시회를 놓쳐서는 안 되는 꿀잼 포인트 네 가지가 있는데요. 궁금하시죠? 첫 번째는 전시 공간이 ‘크고’, 음식이 ‘많습니다’, 2020 코엑스 푸드위크는 코엑스홀 전관을 꽉 채우는 대형 전시회로 전 세계 30개국, 700개 사, 1500 부스가 함께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다양한 음식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입장 전부터 ‘설렙니다’, 그리고 세 번째는 음식이 ‘흔한 듯 흔치 않습니다’. 말차 메밀소바부터 흔들어 먹는 팬케이크까지 익숙하지만 새로운 아이템의 발견이 있습니다. 네 번째는 온 사방이 득템의 기회가 된다는 것인데요. 현장 특가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가 전시장 곳곳에서 터질 예정입니다.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는 저도 지금 가슴이 설레는데요. 오감을 자극하는 황홀한 음식에 푹 빠질 준비 되셨나요?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꼭 참석하셔서 몸도 마음도 풍족하게 채워 보세요!

<겟잇쇼 킨텍스 2020 (20.11.27 ~ 20.11.29)>
여러분, 와인 좋아하시나요? 유독 와인은 다른 술에 비해 ‘분위기’라는 단어가 잘 어울리는 술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기념일에는 와인이 빠지지 않기도 한데요.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전시회는 와인 공모전 겟잇쇼 킨텍스 2020입니다. 전시 기간은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고 행사 장소는 일산 킨텍스 전시홀7입니다. 참가 대상에 제한은 없습니다. 그리고 참가비는 5,000 원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사전등록 및 초청장 소지자는 무료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사전등록하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겟잇쇼 킨텍스 2020은 해외바이어 상담회, 국내 유통사 상담회와 참관객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있는 주류 전문 전시회입니다. 단, 주류 전시회인 만큼 유의하실 점도 있는데요. 과도한 시음 및 시식은 피하셔야겠습니다. 고성이 오가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시 전시 주최측의 판단하에 퇴실 조치가 취해질 예정입니다.

단순히 와인 종류에 대해서 다룰 뿐 아니라 와인 악세서리와 라이프스타일, 식품기기, 그리고 포장까지 전시 품목에 포함된다고 하니 이번 전시회를 통해 와인의 A부터 Z까지 확실히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겠네요. 과연 와인의 매력의 끝은 어디일까요? 궁금하시다면 겟잇쇼 킨텍스 2020과 함께 하세요!

지금까지 세 가지 전시회를 살펴봤는데요. 목재, 음식, 와인. 주제가 되는 단어 세 가지를 모아놓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입니다. 코로나 19로 올해 많은 행사나 축제가 취소된 만큼 더욱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은데요. 각양각색의 매력이 담긴 전시회 참석하셔서 전시회의 매력에 풍덩 빠져 보세요! 올마이스가 전하는 마이스 현장의 생생한 뉴스는 한경닷컴은 물론각종 포털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마이스정보는올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진행 : 아나운서 최민정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