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전동 킥보드 사고도 보장받을 수 있는 '참좋은 오토바이운전자보험'을 개정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개발된 담보는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운전 중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을 비롯해 장해지급률 80%이상의 후유장해, 골절수술비, 부상치료비 그리고 입원시 입원일당까지 다양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오토바이를 운전하지 않아도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하는 사람은 전용 플랜을 통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개인이 소유해 이용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공유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경우에도 보장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자전거와 관련된 보장 담보도 함께 추가돼 라스트마일 교통수단을 종합적으로 보장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존 오토바이 운전자와 관련된 담보들 중에서는 교통사고시 형사합의금을 보장해주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시 그 비용을 보장해주는 변호사선임비용 등의 비용 담보를 강화했다.

이 상품은 18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3/5/10/15/20년 연만기 또는 3/7년 주기의 갱신형으로 운영된다. 단,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의 경우에는 전체 보험기간에 관계없이 최대 10년 만기다.

DB손보 관계자는 "참좋은오토바이운전자보험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보장영역을 제공 및 강화하도록 개발 되었을 뿐만 아니라 참좋은운전자보험과 함께 가입할 경우에는 개인이 운전하는 교통수단에 대한 종합적인 보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