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아이들, 꽃처럼 피어나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

정 회장은 5일 현대차그룹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좋은 취지의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함께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도 결실의 계절이 돌아왔지만 많은 분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사옥(서울 양재동) 인근에는 대형 화훼시장이 있는데 손님이 많이 줄어 안타까운 마음을 갖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정 회장은 전국 145개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쉼터에 공기정화 식물을 전달했다. 그는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많이 높아졌지만, 피해로 고통받는 아이들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는 분들과 아이들에게 작은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아이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고 꽃처럼 예쁘게 자라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침체된 국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캠페인이다. 지목된 인사가 다음 대상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현상 효성그룹 총괄사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한 정 회장은 다음 주자로 지난 1일 은퇴한 이동국 전북현대 선수를 지목했다. 정 회장은 이 선수의 은퇴 경기를 찾아가 직접 축하하기도 했다.

도병욱 기자 dod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