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AI 공모전



여러분, 인터넷 검색하다가 웹사이트에서 우리나라와 관련된 정보 표기 오류를 보고 화나셨던 적 한 번쯤은 있으시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공모전은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AI 공모전입니다.

공모주제는 해외 온라인상 대한민국 관련 정보 표기 오류 검색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알고리즘 및 앱, 그리고 웹 개발입니다. 점수 기간은 10월 22일부터 11월 10일 오후 6시까지이고 서류 결과는 11월 12일에 개별 통보로 발표됩니다. 개발자, 학생 등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팀은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 참가는 불가능하고 팀으로만 지원할 수 있다는 주의해주세요.

접수는 구글 폼으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기본 정보, 300자 내외의 지원동기, 개발계획, 그리고 팀원과 팀의 개발역량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최우수상 300만 원 및 총상금 900만 원의 공모전입니다.

약 20년 전만 해도 인공지능은 SF 공상 영화에나 나올법한 소재라고 생각했는데, 어느덧 인공지능도 우리 삶과 가까워지고 있네요. 디지털 시대의 핵심인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왜곡된 정보를 빠르게,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아가 이번 공모전으로 유용한 알고리즘이나 앱이 개발되어서 한국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세계화로 한 발 뻗어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더 많은 공모전 대외활동 정보는 올콘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 : 아나운서 최민정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