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헤즈, 탈모샴푸 모델로 트로트 가수 이찬원 발탁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의 관계사인 탈모 샴푸 브랜드 어헤즈는 신규 모델로 트로트 가수 이찬원을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찬원은 최근 종영된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리며 현재 왕성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촬영 당시 중압감과 부담으로 인해 스트레스성 탈모를 겪었다"고 밝혔다.

이에 어헤즈는 이찬원을 신규 모델로 발탁해 깔끔하고 화사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며 탈모 샴푸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기로 했다.

어헤즈는 두피 유산균 스칼프 샴푸, 두피 유산균 볼륨샴푸 등 신제품 두 종의 론칭과 함께 이찬원을 활용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펼칠 방침이다. 두 제품 모두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다섯 가지 프로바이오틱스, 특허받은 배리어 성분을 함유해 두피건강 개선과 탈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어헤즈 관계자는 "맑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가수 이찬원이 자사의 브랜드 방향성을 표현하기에 제격이라 이번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앞으로 이찬원과 함께하는 여러 프로모션에도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코스메슈티컬 사업 신규 진출 및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7월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헤즈 지분 51%를 취득하고 이 회사를 연결 법인으로 편입시켰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