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가 된 탐앤탐스…매장서 신진 작가 개인전 연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수도권 주요 매장에서 신진 화가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탐' 전시회를 연다.

서울, 남양주 등 수도권 7개 지역 탐앤탐스 매장에서 총 7명이 작가별 개인전이 동시에 개최된다. ▲최주림 작가의 ‘자동차에 반하다’(블랙 청담점) ▲윤지희 작가의 ‘나는 쉬기 위해 집을 만든다’(역삼2호점) ▲정명겸 작가의 ‘잊고 있던 행복’(탐스커버리 건대점) ▲박수경 작가의 ‘천사의 정원’(블랙 파드점) ▲이동원 작가의 ‘breathing 숨’(블랙 더 스토리지) ▲유영경 작가 '포레스트 오브 마인드'(블랙 압구정점) 등의 전시가 진행된다.(아래 지도 참조) 이번 전시는 내년 1월 4일까지 열린다.
갤러리가 된 탐앤탐스…매장서 신진 작가 개인전 연다
이는 탐앤탐스가 2013년부터 8년째 진행하고 있는 문화 행사다. 내달부터 온라인 전시관 '온화랑'을 통해서도 갤러리탐에 전시된 작품을 볼 수 있다. 실제 매장에 들른 것처럼 3차원으로 미술품을 관람할 수 있다. 갤러리탐 네이버 아트윈도 기획전에서는 작가들의 작품을 살 수 있다.

신진 작가들을 후원하기 위한 '제13회 갤러리탐 신진작가 공모' 도 진행한다. 이달 26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를 받는다. 만 45세 이하 신진 예술가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되면 내년 갤러리탐 개인전을 개최할 수 있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신진 작가들에게는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 방문객에겐 미술 작품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