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형 신산업 스케일업 콘퍼런스 온라인으로 만나보세요


한국경제신문에서 만드는MICE 전문 종합 미디어 'ALLMICE' 아나운서 탁지현입니다. 군위와 의성에 대구, 경북 통합 신 공항이 들어선다는 소식 알고 계셨나요? 지금 소개해드릴 행사는 ‘경북형 신산업 스케일업 콘퍼런스 2020’인데요. 통합 신공항 이전부지 확정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한 경북의 기업과 도시 규모 확대를 위한 현장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기업, 산업, 도시별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고자 하는 자리입니다.

본 행사는 10월 21일 수요일 2시부터 5시까지 경주 힐튼호텔에서 진행됩니다. 오프라인은 코로나로 인한 참여제한으로 인원이 제한되는 만큼 10월 21일 오후 2시부터 생중계되는 유튜브를 통해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정부 및 공공기관, 경상북도 및 연구기관, 기업 CEO 임원 및 실무 경영 관리자 등 각기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두 한자리에 모시는 행사인 만큼 발전적인 이야기가 오가리라 예상되는데요, 행사 순서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먼저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님의 환영사와 김정호 한국경제신문 사장님의 개회사, 그리고 배진석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님의 축사로 행사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한무경 효림그룹 회장님의 기업 스케일업 비결에 대해서 말씀하실 예정입니다. 다음으로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기업 스케일업을 통한 CITY 스케일업에 대해 듣고 기업, 산업, 도시 스케일업에 대해 토론합니다. 기업과 연구기관이 참여하는 토론인 만큼 아주 열띤 분위기가 예상됩니다.

콘퍼런스가 진행되는 동안 댓글 이벤트도 열리는데요, 실시간 생중계 영상을 관람하면서 소감과 감상평을 남겨주시는 선착순 100분께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단, ‘선착순’의 기준은 댓글을 남긴 시점이 아닌 이벤트 참여 시점을 기준으로 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그 외에 추첨 이벤트도 있습니다. 한 분께는 무려 아이패드 8세대, 한 분께는 갤럭시 버즈라이브, 또 10분께는 BBQ 황금올리브치킨 + 콜라 1.25L 기프티콘, 그리고 사전등록자 50명을 포함한 100분께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합니다. 10월 21일에 별다른 계획이 없으셨던 분들은 콘퍼런스에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빠른 경제 성장은 세계에서도 이슈가 되곤 했죠. 이제는 각 지자체에서도 각자의 방향으로 나아갈 준비를 하는 것 같습니다. 경북형 신산업 스케일업 콘퍼런스가 잘 개최되어 경북이 국내뿐 아니라 세계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랍니다.

올마이스가 전하는 마이스 현장의 생생한 뉴스는 한경닷컴은 물론각종 포털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더 자세한 마이스 정보는 올마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나운서 : 탁지현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