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rendering robot holding pen with blank wall

3d rendering robot holding pen with blank wall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한경닷컴 IT교육센터에서는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시행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과 연계하여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RPA교육을 실시한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업무자동화)는 사람이 하는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로봇 솔루션으로 주52시간 근무의 확대 적용과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비대면 업무처리가 보편화 되면서 많은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면서 중소기업들도 내부 역량 강화를 위해 RPA에 과감한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10월 22일, 23일 이틀간 진행하는 ‘RPA를 활용한 업무자동화 초급 과정’은 그동안 RPA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접하지 못했던 기업들도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RPA에 대한 개념 파악과 활용, 설치, 사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에 사용되는 삼성SDS의 Brity RPA는 ‘2020년 가트너 매직쿼드런트(MQ)’에 RPA부분으로 등재되었다.

매직쿼드런트는 IT 리서치·컨설팅 기업 가트너가 매년 사업수행 역량·비전 완성도에 따라 해당 기술 분야 글로벌 기업들을 종합 평가해 발표하는 리포트로, 국내 RPA 솔루션이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rity RPA는 동시에 여러 개의 자동화 프로세스가 실행 가능한 ‘헤드리스 봇(Headless Bot)’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처리 속도와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주며 현재 삼성전자, 삼성물산, 수협은행, 전자랜드 등 국내외다양한 산업과 공공기관에서 제조 공정 관리, 펌뱅킹 수납, 고객 응대, 인사, 재무 업무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과정은 중소기업 재직자라면 내일배움카드 없이도 무료로 참여가 가능한 정부지원 IT교육이며 참가접수는 한경닷컴 IT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교육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