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해외배송서비스 부문
큐익스프레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에 최적화된 물류 플랫폼 선도

큐익스프레스는 2009년 설립돼 전자상거래에 특화된 IT 물류 플랫폼을 개발 및 구축해 온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물류기업이다. 싱가포르 브랜드 인지도 및 시장 점유율 1위 오픈마켓 Qoo10(큐텐)을 기반으로 매년 30~4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사무실 인력의 30%가 IT개발 전담으로 안정적인 물류 플랫폼을 운용 중이며 해외특송·택배·판매대행 등 다양한 이커머스 특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주요 거점에서 재고를 보관하고, 주문 처리, 상품 검수, 피킹 및 패킹, 출하, 배송 및 서비스 관리까지 이뤄지는 풀필먼트 사업도 전개 중이다.

큐익스프레스는 한국, 싱가포르, 일본, 미국, 중국,인도네시아 등 8개국 법인을 운영하며, 세계 11개국 19곳에 풀필먼트 서비스가 가능한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로부터 5000만달러(약 60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해 글로벌 설비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영선 대표

김영선 대표

올해 김포 고촌에 위치한 물류센터를 기존보다 7배 이상 넓은 규모로 확장 이전하고 월 150만 박스를 처리할 수 있는 자동화 물류 시스템과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내에 보세 환적 서비스를 포함한 글로벌 전자상거래 물류센터(GDC)를 구축했다.

김영선 큐익스프레스 대표는 “미래산업의 핵심인 플랫폼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에 나서겠다” 고 밝혔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